다양한 컨실러 색상별 화장법 대공개!!! 드루와~!!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피부 결점을 효과적으로 가리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다양한 컨실러 컬러를 활용하면 각기 다른 피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컨실러 컬러별로 어떤 피부 문제에 적합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컨실러 공략집

 


 

1. 다양한 컨실러 컬러가 있는데 어떻게 사용하나요?

 

지베르니 밀착 커버 컨실러
지베르니 밀착 커버 컨실러

1. 녹색 컨실러 (Green Concealer)

홍조 (Redness)를 중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피부에 붉은 기가 있는 경우, 녹색보색 효과를 통해 붉은 기를 감소시킵니다. 예를 들어, 여드름 (Acne)이나 혈관 확장증 (Telangiectasia)으로 인한 붉은 부분을 가리기에 적합합니다.


세잔느 스트레치 컨실러 30 오렌지계
세잔느 스트레치 컨실러 30 오렌지계

2. 피치/오렌지 컨실러 (Peach/Orange Concealer)

어두운 다크 서클 (Dark Circles)이나 푸른 기 (Bluish Tones)를 중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특히, 피치 색상은 아시아계 (Asian) 피부에 잘 어울리며, 오렌지서양인 (Western) 피부에서 더 효과적입니다. 이 색상은 눈 주위의 어두운 부분을 밝히는 데 도움을 줍니다.


홀드 온 타이트 컨실러
홀드 온 타이트 컨실러

3. 노란색 컨실러 (Yellow Concealer)

보라색 (Purple) 또는 푸른 기 (Bluish Tones)를 중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 색상은 특히 피부의 불균형 (Uneven Skin Tone)을 교정하는 데 효과적이며, 다크 서클 (Dark Circles)과 모공 (Pores)을 커버하는 데도 유용합니다. 노란색은 중립적인 색상으로, 다양한 피부 톤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닉스 리퀴드 라벤더 컨실러
닉스 리퀴드 라벤더 컨실러

4. 라벤더 컨실러 (Lavender Concealer)

노란 기 (Yellow Tones)를 중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피부가 칙칙해 보일 때, 라벤더 색상은 밝고 생기 있는 피부를 연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 색상은 특히 지성 피부 (Oily Skin)에서 효과적입니다.


커버퍼펙션팁컨실러피치베이지
커버퍼펙션팁컨실러피치베이지

5. 베이지/피치 베이지 컨실러 (Beige/Peach Beige Concealer)

일반적인 잡티 (Blemishes)나 색소 침착 (Hyperpigmentation)을 커버하는 데 적합합니다. 이 색상은 대부분의 피부 톤에 잘 어울리며, 자연스러운 피부 톤을 유지하면서 결점을 가릴 수 있습니다.


VIDIVICI(비디비치) 플래티넘 화이트 스팟 컨실러
VIDIVICI(비디비치) 플래티넘 화이트 스팟 컨실러

6. 화이트 컨실러 (White Concealer)

극단적인 밝기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용됩니다. 주로 하이라이터 (Highlighter)와 함께 사용되어, 특정 부위를 강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과도하게 사용하면 부자연스러울 수 있으므로, 적절한 양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비 브라운 인스턴트 풀 커버 컨실러
바비 브라운 인스턴트 풀 커버 컨실러

7. 브라운/다크 브라운 컨실러 (Brown/Dark Brown Concealer)

어두운 피부 톤 (Dark Skin Tones)에 적합하며, 잡티 (Blemishes)나 흉터 (Scars)를 자연스럽게 가리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 색상은 피부 톤과의 조화를 이루어 더욱 자연스러운 커버력을 제공합니다.


 

2. 어두운 다크서클을 가리려면 어떤 컨실러 컬러가 적합한가요?

 

세잔느 스트레치 컨실러 30 오렌지계

1. 피치 컨실러 (Peach Concealer)

피치 색상은 특히 아시아계 피부 (Asian Skin)에서 다크서클을 효과적으로 커버하는 데 적합합니다. 이 색상은 푸른 기를 중화하는 보색 효과가 있어, 다크서클을 자연스럽게 밝히는 데 도움을 줍니다. 피치 컨실러는 발색 (Pigmentation)도 우수하여, 두꺼운 텍스처 없이도 적절한 커버력을 제공합니다.


TFIT 커버업 프로 컨실러 팔레트
TFIT 커버업 프로 컨실러 팔레트

2. 오렌지 컨실러 (Orange Concealer)

오렌지 색상은 다크서클이 심한 경우, 특히 서양인 피부 (Western Skin)에 효과적입니다. 이 색상은 보다 강력하게 푸른 기를 중화할 수 있으며, 특히 어두운 피부 톤 (Dark Skin Tones)의 다크서클에 잘 어울립니다. 오렌지 컨실러는 더 두꺼운 텍스처를 가질 수 있지만, 적절한 양을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커버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홀드 온 타이트 컨실러

3. 노란색 컨실러 (Yellow Concealer)

노란색 컨실러는 다크서클의 보라색 톤을 중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 색상은 전체적으로 밝기를 더해주며, 특히 피부의 불균형 (Uneven Skin Tone)을 교정하는 데 유용합니다. 노란색은 일반적으로 다양한 피부 톤에 잘 어울리며, 자연스러운 마무리를 제공합니다.


커버퍼펙션팁컨실러피치베이지

4. 베이지 컨실러 (Beige Concealer)

베이지 색상은 다크서클을 가리기 위해 보조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크서클을 커버한 후, 피부 톤에 맞는 베이지 색상으로 마무리하면 더욱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베이지 컨실러만으로는 다크서클을 완전히 커버하기 어려울 수 있으므로, 앞서 언급한 색상과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반응형

사진을 클릭하시면 바로 볼수 있습니다 - 킴비메이크업 유튜브

3. 피부 상에 빨간 뾰루지 같은 홍조를 가리려면 어떤 컨실러 컬러를 사용해야 하나요?

 

1. 녹색 컨실러 (Green Concealer)

녹색 컨실러는 홍조를 가리기 위한 가장 효과적인 색상입니다. 보색 이론 (Color Theory)에 따르면, 녹색은 빨간색의 보색으로 작용하여, 피부의 붉은 기를 효과적으로 중화합니다. 이 제품은 주로 여드름 (Acne)이나 혈관 확장증 (Telangiectasia)으로 인한 붉은 부분을 커버하는 데 적합합니다.

2. 컨실러의 사용 방법

  • 프라이밍 (Priming): 컨실러를 사용하기 전에, 피부를 매끄럽게 하기 위해 프라이머 (Primer)를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컨실러의 밀착력을 높이고, 오랫동안 지속되도록 돕습니다.
  • 소량 사용: 녹색 컨실러는 강한 발색을 가지므로, 소량을 손가락이나 브러시를 이용하여 두드리며 (Dabbing) 발라야 합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마무리를 도와줍니다.

3. 톤 조절

홍조의 정도에 따라 사용해야 할 녹색 컨실러의 톤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밝은 녹색 (Light Green)은 가벼운 홍조에, 어두운 녹색 (Dark Green)은 더 심한 홍조에 적합합니다. 이를 통해 피부의 불균형을 효과적으로 교정할 수 있습니다.

4. 세팅

컨실러 사용 후에는 세팅 파우더 (Setting Powder)를 가볍게 뿌려주어야 합니다. 이는 컨실러의 지속력을 높이고, 기름지지 않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트랜슬루센트 파우더 (Translucent Powder)를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마무리를 할 수 있습니다.

5. 추가적인 색상 조합

홍조가 심한 경우, 녹색 컨실러 위에 피부 톤에 맞는 베이지 (Beige) 또는 피치 (Peach) 색상의 컨실러를 덧발라 주면 더욱 자연스럽고 균일한 피부 표현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조합은 붉은 기를 중화하면서도 피부 톤을 일치시킬 수 있는 방법입니다.


 

4. 브라운 스팟이나 주근깨를 숨기기 위해 어떤 컨실러 컬러를 선택해야 하나요?

 

1. 피부 톤에 맞는 베이지 컨실러 (Beige Concealer)

베이지 색상은 대부분의 피부 톤에 적합하며, 브라운 스팟 (Brown Spots)이나 주근깨를 자연스럽게 커버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 색상은 피부의 기본 톤에 잘 어울리며, 불균형 (Uneven Skin Tone)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피부 톤에 맞는 베이지를 선택하면, 보다 자연스러운 마무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퍼스널 컬러 진단하기 - 클릭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딥커버 피치 컨실러
딥커버 피치 컨실러

2. 피치 컨실러 (Peach Concealer)

피치 색상은 특히 주근깨와 같은 홍조 (Redness)가 동반된 갈색 반점에 효과적입니다. 피치는 갈색과의 보색 효과 (Complementary Effect)를 통해 주근깨의 색상을 중화시켜줍니다. 이 색상은 주근깨가 밝거나 약한 경우에 적합합니다.


컨실러 커버력 확인
컨실러 커버력 확인

3. 커버력과 텍스처

브라운 스팟을 효과적으로 커버하기 위해서는 높은 커버력 (High Coverage)을 가진 컨실러를 선택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크리미한 텍스처 (Creamy Texture)의 제품이 좋으며, 이는 피부에 잘 밀착되고, 주름 (Fine Lines)이나 모공 (Pores) 사이에 잘 스며들어 자연스러운 커버를 제공합니다.


레이어링 기법
레이어링 기법

4. 레이어링 기법

브라운 스팟이나 주근깨를 숨기기 위해서는 컨실러를 레이어링 (Layering)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먼저, 피치 또는 베이지 컨실러를 얇게 바르고, 추가적인 커버가 필요한 경우 같은 색상의 컨실러를 덧발라줍니다. 이렇게 하면 더욱 자연스럽고 균일한 커버를 얻을 수 있습니다.


UHD 세팅 파우더
UHD 세팅 파우더

5. 세팅과 유지

컨실러를 바른 후에는 세팅 파우더 (Setting Powder)를 사용하여 지속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트랜슬루센트 파우더 (Translucent Powder)를 사용하면, 피부 톤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매트한 마무리를 할 수 있습니다. 세팅 파우더는 컨실러의 번짐 (Caking)과 흐트러짐 (Smudging)을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반응형

 

5. 어떤 컨실러 컬러를 사용하면 피부를 환해 보이게 할 수 있나요?

 

다크서클 커버력
다크서클 커버력

1. 노란색 컨실러 (Yellow Concealer)

노란색 컨실러는 피부의 칙칙함 (Dullness)과 불균형 (Uneven Skin Tone)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노란색은 보라색 (Purple)이나 푸른 기 (Bluish Tones)를 중화하여, 전체적으로 밝고 생기 있는 피부를 연출합니다. 특히, 다크 서클 (Dark Circles)이나 피부의 그늘 (Shadows)을 교정할 때 유용합니다.


피치 컨실러
피치 컨실러

2. 피치 컨실러 (Peach Concealer)

피치 색상은 피부를 환하게 보이게 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 색상은 푸른 기 (Bluish Tones)와 보라색을 중화하여, 자연스럽고 밝은 피부 톤을 연출합니다. 피치는 특히 아시아계 피부 (Asian Skin)에서 잘 어울리며, 피부에 생기를 더해줍니다.


라벤더 컨실러 커버력
라벤더 컨실러 커버력

3. 라벤더 컨실러 (Lavender Concealer)

라벤더 색상은 피부의 노란 기 (Yellow Tones)를 중화하여, 밝고 화사한 느낌을 줍니다. 피부가 칙칙해 보일 때 라벤더 컨실러를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피부를 환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 색상은 특히 지성 피부 (Oily Skin)에서 효과적이며, 전체적인 피부 톤을 정돈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베이지 컨실러 커버력
베이지 컨실러 커버력

4. 베이지 컨실러 (Beige Concealer)

베이지 색상은 피부 톤과 조화를 이루며 자연스럽게 밝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 톤에 잘 맞는 베이지 컨실러를 사용하면, 잡티를 가리는 동시에 피부의 자연스러운 밝기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주근깨 (Freckles)나 브라운 스팟 (Brown Spots)을 커버할 때 유용합니다.


프라이밍 효과 전/후
프라이밍 효과 전/후

5. 컨실러의 적용 방법

  • 프라이밍 (Priming): 피부를 환하게 보이게 하려면, 먼저 프라이머 (Primer)를 사용하여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는 컨실러의 발색과 지속력을 높여줍니다.
  • 소량 사용: 환한 효과를 원한다면, 컨실러를 소량씩 덧발라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손가락이나 브러시로 두드리며 (Dabbing) 발라주면 자연스럽고 생기 있는 마무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세팅 파우더 효과
세팅 파우더 효과

6. 세팅과 유지

컨실러 사용 후에는 반드시 세팅 파우더 (Setting Powder)를 사용하여 마무리해야 합니다. 트랜슬루센트 파우더 (Translucent Powder)를 사용하면, 피부 톤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매트한 마무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컨실러의 지속성 (Longevity)을 높이고, 기름지지 않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컨실러는 피부 톤과 문제에 따라 적절한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색 컨실러는 홍조를, 피치와 오렌지는 다크서클을 효과적으로 커버합니다. 또한, 브라운 스팟에는 베이지 색상이 적합하며, 피부를 환하게 만들기 위해서는 노란색이나 라벤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컨실러 선택과 적용 방법을 통해, 당신의 피부는 더욱 빛나고 매력적으로 변할 것입니다.